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.com


잭 러셀 테리어


이전으로    다음으로

Jack Russell Terrier 잭 러셀 테리어(Jack Russell Terrier) >>>
언제나 활력이 넘치는 잭 러셀 테리어의 커다란 매력은 영리하면서도 열정적이고 또 집요함으로 가득찬 특유의 기질에 있다. 세계의 주요 케나인 클럽(canine club, 개의 클럽)에서는 대부분 이 잭 러셀을 독립된 품종으로 공인하지 않고 있다. 그러나 일부의 애호가들은 오히려 이같은 사실을 환영하고 있는데 그것은 이 품종이 지니고 있는 탁월하고 실용적인 장점들이 개 전람회로 인해 희생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.
역사 >>>
19세기 초, 잉글랜드 국교회의 '사냥하는 성직자'였던 데번 지방 출신의 잭 러셀 목사가 만들어낸 품종으로서 자신의 이름을 그대로 품종 이름에 사용했다. 여우 사냥에 열중하고 있었던 러셀 목사는 하운드 품종에 못지 않은 왕성한 투쟁심과 또 땅속의 사냥감을 상대할 만큼 용감함을 갖춘 민첩한 개가 필요했다. 잭 러셀 테리어는 여우를 추적할 뿐만 아니라 쥐잡기의 명수이기도 하다. 품종을 개량할 때마다 개가 가진 고유의 특성이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되었기 때문에 외형은 상당히 크게 변화해 온 경향을 가지고 있다.
성질 >>>
잭 러셀 테리어는 흥분을 잘하고 쾌활한 성격이며 충성심도 강해 뛰어난 번견이 된다.
크기 >>>
평균키 36cm